작품 줄거리
목차
1. 애니메이션산업 총론
1.1. 2022년 애니메이션산업 동향
1.2. 2022년 애니메이션산업 이슈
2. 국내 애니메이션 이용 현황
2.1. 애니메이션 이용자 실태조사 개요
2.2. 애니메이션 이용자 실태조사 결과
3. 글로벌 애니메이션산업
3.1.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3.2. 미국
3.3. 중국
3.4. 일본
3.5. 아시아
3.6. 유럽
4. 부록
4.1. 제작 및 유통 현황
4.2. 애니메이션 지원현황
4.3. 애니메이션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개요
- 2022년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주문형비디오(VOD) 시장의 강한 성장을 이끌 었던 코로나19의 영향력이 점차적으로 감소하자 전 사회적으로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 가려는 흐름을 보여준 한 해였다. 하지만 OTT 중심으로 변화한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소비 방식은 코로나19 이전으로 복원되기보다는 새롭게 형성된 미디어 환경이 구조적으로 더욱 강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