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
아카이브
웹진
이용안내

만화 아카이브 상세

[ 도서(만화책) ]
도서관 전쟁 LOVE&WAR 1

도서관 전쟁 LOVE&WAR 1

자료유형
단행본
그림작가
유미 키이로
그림작가(원어)
弓 きいろ
글작가
유미 키이로
글작가(원어)
弓 きいろ
서명/대표작가
도서관 전쟁 LOVE&WAR 1 / 유미 키이로
출판사
대원씨아이
발행일자
2009-09-15
형태분류
일반만화
가격
4500

작품 줄거리

스페셜 부록 “일러스트 자석” 삽입

1권 초판 한정으로 스페셜 일러스트로 만든 자석이 삽입된다. 이는 국내에서만 진행되는 유일한 부록이며 이미 소설로 팬을 확보한 <도서관 시리즈>의 팬과 새로이 팬이 될 독자들을 위한 선물이다.
사이즈는 가로 세로 60mm*93mm이며 단행본 표4에 넣은 뒤 래핍할 예정이므로 독자들이 미리 확인해본 뒤 구입할 수 있다.



‘미디어 양화법’으로 책이 사냥당하는 시대. 법이 시행된 지 어느덧 30년이 흘렀다. 그 검열에 대항하기 위해 도서관은 책을 지키는 방위대, ‘도서대’를 운영하여 필사적으로 책을 지키는 상황이다. 어릴 때부터 책 읽는 것을 좋아하다가 마침내 ‘도서대’에 입대한 카사하라 이쿠. 그녀는 부모님 모르게 엄하기로 소문난 도서 특수 부대에 자원한다.
웬만한 남자 대원들도 거뜬히 이겨버리는 슈퍼 여성 슈퍼 대원 이쿠. 단순 무식한 이쿠가 입대한 이유는 사실 하나 더 있다. 어렸을 때 책을 지키려다 호된 일을 당할 뻔했던 도서대원을 찾기 위해서다. 얼굴도 기억하지 못하지만 이쿠에겐 ‘동경하는 왕자님’이다. 그러나 이쿠에겐 왕자님은커녕 ‘호랑이교관’ 도조 아츠시의 고된 훈련뿐인데…?! 사사건건 이쿠를 엄하게 다루면서도 은근슬쩍 절대적인 도움을 주는 도조. 그러나 둔감한 이쿠가 이를 알 리가 없다. 어쩐지 예감이 좋은 두 사람. 과연 사랑하는 연인으로 발전하게 될까?

등장인물

카사하라 이쿠 : 도서 특수부대 신입대원. 동경하는 사람을 찾아 도서대에 입대한, 나름 순정파 여성 대원. 웬만한 남자대원들은 저리가라 할 정도로 체력이 좋다. 단순하고 무신경한 게 단점일지도.

도조 아츠시 : 이쿠 일행의 훈련을 담당하는 호랑이교관. 특수부대에서 이쿠의 직속 상관이다. 엄격한 훈련 방식 때문에 악명이 자자하지만 의외로 남몰래 자상하게 대원들을 챙겨주는 사람이다. 키가 작은 게 흠.

코마키 미키히사 : 도조가 담당한 대원들의 훈련을 담당하고 있다. 도조와는 동기로 보통은 늘 온화한 미소를 짓고 있으나 때로는 무서울 정도로 냉철한 태도를 취하곤 한다.

시바사키 아사코 : 이쿠의 룸메이트. 도서관 업무부서. 미인이며 정보통이라 온갖 이야기를 이쿠에게 전해준다. 도조의 팬.

테즈카 히카루 : 두뇌, 용모, 신체적 능력 등 모든 것이 완벽한 신입대원. 이쿠와 같은 부에 소속되자 이를 몹시 탐탁지 않아한다.

수상 내역

작품 정보

관련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