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소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2017년 네이버 최강자전에 <가비지타임>을 투고하여 장려상 수상, 이후 준비 기간을 거쳐 대한민국의 웹툰 작가로 2019년 3월 2일 네이버 웹툰에서 가비지타임 정식 연재를 통해 데뷔했다.
애니메이션 전공을 한 이력을 바탕으로 가비지타임의 일부 장면들은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을 나열한 듯한 연출들이 등장하는데, 하나로 이어붙일 경우 짧은 애니메이션이 완성된다. 그래서 진재유의 드리블 후 드라이브 인, 전영중의 리버스 덩크, 최종수의 행 점퍼와 이를 블로킹하려는 박병찬 등 경기 장면 뿐만 아니라 경기 후 축하하거나 작별 인사 등 경기 외적으로도 종종 사용되었다. 이러한 연출을 과도하지 않은 선에서 적절히 사용해 경기 내용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만들어 개연성을 부여한 결과, 이야기 속 캐릭터들이 생동감을 가지게 되었다.
애니메이션적인 연출 뿐만 아니라 웹툰식 스크롤 연출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그래서 일부 장면들은 위에서 아래로 움직이는 스크롤의 특성을 이용해 컷을 배열했는데, 이것이 단순히 분량을 채우려는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닌 어느정도 계산된 흔적이 남아있다. 그래서 쌍용기 신유고등학교와의 경기에선 기상호가 던진 공이 땅에 떨어질 때까지 2초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의도적으로 스크롤을 늘려 1점 차 스코어에서 오는 긴장감과 지상고등학교의 첫 승리까지 험난함을 표현했으며, 원중고등학교와의 경기에서 던진 버저 비터의 궤적이 과거 성준수가 초등학교 때 마지막으로 던졌던 슛이 팀을 승리로 이끄는 현재로 이어지는 듯한 서사를 부여했다.
<작품목록>
가비지타임 2019. 03. 02. ~ 2024. 01. 13 (완결)
2022 서브병에 빠지다! - <가비지타임> 전학
2024 내일 뭐 입지? - <가비지타임> 눈물이 주루룩
*수상경력
2017년 네이버 최강자전 장려상
2023 오늘의 우리만화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2saz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