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kmas.or.kr/img/archive/webzine/bbs/images/000029/스토리위즈_블라이스.jpg)
㈜스토리위즈(대표이사 전대진)는 자사 플랫폼 블라이스(www.blice.co.kr)의 웹소설∙웹툰 감상 서비스 ‘블라이스 셀렉트’를 통해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은 지난해 스토리위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컨텐츠헤라가 공동으로 진행한 ‘미니시리즈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의 수상작을 포함한 19개 라인업으로, 모두 20부작 내외의 숏폼 웹툰이다. 완결까지 분량이 짧아 다양한 장르를 시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상화 등 원 소스 멀티 유즈(OSMU)를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유리하다는 판단이다.
스토리위즈는 지난 1일 공개된 <13관>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13개의 작품을 순차 공개하며, 이어 2024년 상반기 중 6개의 작품을 추가 공개한다. 파트너사간 진행한 사전공개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권에서 론칭될 예정이다.
첫 공개작인 <13관>(글 WAN-E, 그림 김기백)은 ‘미니시리즈 20부작 웹툰 프로토타입 공모전’ 스토리 부문 수상작이다. 가상화폐로 대박을 꿈꾸는 백수 청년이 특별한 초대를 받아야 갈 수 있는 극장 13관을 오가며 겪는 기이한 경험을 그린 미스터리 판타지 작품이다. 그림을 담당한 김기백 작가는 <퀸>, <도시괴담>, <손톱>, <구름의 노래>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손톱>은 카카오페이지 약 300만 뷰를 달성한 스릴러물로 일본 웹툰 플래폼 픽코마에 론칭한 바 있다.
8월 공개되는 <재난소녀>(글 탐이부, 그림 김병관)는 격리당해 자란 실험체 소녀와 소녀를 감시하는 세 명의 요원들이 세상에 나가 여러 일을 겪으며 가족이 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흡혈고딩 피만두>, <아임 펫!> 등의 탐이부 작가와 <츄리닝>, <꽃가족> 등의 이상신 작가가 글을 네이버웹툰 <재벌집 막내아들>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병관 작가가 그림을 담당했다.
일러스트 같은 따뜻한 작화와 힐링 요소 가득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숲, 캠핑카, 그리고 고양이>(글, 그림 황가은)는 낡은 캠핑카로 전국을 누비며 방황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할머니와 고양이의 이야기로 10월 공개된다. 한편 <재난소녀>와 <숲, 캠핑카, 그리고 고양이> 2개 작품의 경우 지니뮤직과 함께 OST를 제작하기로 확정했다.
이 외에도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서울에서 탈출하기 위한 주인공의 사투를 그린 <닿지않도록>, 무당이 되어야 할 운명을 거부하고 살아남으려 노력하는 아이돌의 이야기 <아이돌무당> 등이 독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스토리위즈의 전대진 대표는 “완성도와 속도감을 갖춘 숏폼 웹툰으로 독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새롭게 다가가고자 노력했다”며 “웹툰을 기반한 영상, OST 등 다양한 포맷 시도는 물론 국내외를 아우를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를 독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