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웹툰 창작 및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연성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학생 현장 실습, 우수 교육 강사 추천, 교육과정 개발 등 협력 강화

2024-07-19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웹툰 창작 및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연성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과 연성대학교(총장 권민희)711() 웹툰융합센터에서 인재 양성과 직업교육 혁신 및 만화 웹툰의 가치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만화 웹툰 창작 및 산업 인력 육성을 위한 정보와 교육 협력, 학생 현장 실습, 우수 교강사 추천 등 인적 교류 협력, 상호 간 발전에 기여되는 사항의 협력을 골자로 한다.

  협약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간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비롯해, 교육과정 개발, 강사 교류 등 체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성대학교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인재를 양성해 배출해 낼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은 우리나라 만화 발전을 위한 동력을 만들어 온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의 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글로벌 인재로서 학생들이 상상력의 나래를 달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 중인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는 621() 1쿼터를 마쳤다. 후기 연구생 7명을 추가로 선발해 71()부터 진행 중인 아카데미는 12월까지 남은 3쿼터를 진행한다. 고정 교수 7인과의 1:1 멘토링, 연구생 간 협업 프로젝트, 특강 등을 통해 작품 개발을 지속해, 4쿼터까지 통과한 연구생은 한국만화웹툰아카데미 1기 졸업생으로서 웹툰 플랫폼에 바로 연재가 가능하도록 수준을 갖춘 상태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