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다채로운 즐길거리 가득!「하늘 아래 첫 시장 성북×웹툰 축제」에서 만나요!

전통시장과 웹툰의 만남! 성북 ×웹툰 축제, 9월 28일 열려 스탬프 투어, 그림그리기 시범, 만화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전통놀이, 떡메치기, 먹거리 존 운영으로 특별한 즐거움 선사

2024-09-26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는 928일 토요일 오후, 성북시장 웹툰이바구길 일원에서 열리는 하늘 아래 첫 시장 성북×웹툰 축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관광객을 맞이한다.

  먼저 도장 여행에 참여해보자. 6개 대학 웹툰학과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된 웹툰 창작공작소를 관람하고, 전통놀이 체험(색지딱지만들기 또는 사방치기)과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도장 3개를 모을 수 있다. 도장을 모두 모은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이번 축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동구 출신 만화가 김명환 작가의 그림 그리기를 직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명환 작가는 어린시절을 보낸 성북시장의 옛 풍경을 주제로 중앙무대에서 3시간 동안 실시간 그림그리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축제의 대표 행사로 2024년 만화그리기 대회성북시장 웹툰 향시(鄕試)가 열린다. 출품작은 네 장면 만화이며, 옛날 과거시험처럼 당일 공개되는 주제(시제)에 맞춰 1330분부터 1530분까지 회장에서 작품을 완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개인 50(연령 무관)과 가족 50팀으로 총 10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95일부터 925일까지 큐알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92812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전통놀이와 떡메치기 체험, 먹거리 장터도 운영된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전통과 재미가 어우러진 성북시장에서,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만화라는 콘텐츠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 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