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사기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 조사목적
- 국가별 한류콘텐츠 소비자의 한류 인식과 한류 소비 행태에 관한 동향 파악
- 국가별 한류콘텐츠 소비 현황과 확산 수준을 비교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를 조사하여
지속가능한 한류 생태계와 해외시장 환경 조성을 위한 선제적 정책 방향 모색
- 해외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의 한류(한국) 인식·한류 소비·한류 파급효과 조사를 통해
한류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 제시
- 한류 관련 업계의 해외 진출 시 필요한 해외 소비자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비즈니스 전략 수립 기초자료 제공
■ 조사분야
- 한류(한국) 인식, 한류 소비, 한류 파급효과 등
■ 조사국가
- 26개국: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 카자흐스탄, 호주,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러시아, 튀르키예, UAE,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집트
■ 조사대상
- 전세계 26개국 15세~59세 성인남녀 중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
■ 표본 수
- 25,000명
■ 조사기간
- 2022년 11월~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