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오늘하루 그만보기
아카이브
만화아카이브
작가인물정보
역사관
구술채록
연구자료
전시도록
복간도서
지식총서
통계
수상작 아카이브
웹진
웹진아카이브
기획기사
칼럼
만화리뷰
기획칼럼
인터뷰
추천만화
지금만화(디지털)
만화계소식
행사소식
카드뉴스
소장품
주요소장품
소장자료 연구
소장품 열람·복제
소장품 디지털 파일 제공
소장품 대여 안내
이용안내
만화규장각 소개
만화도서관 안내
Open API 안내
오시는 길
자료기증
FAQ
아카이브
만화아카이브
작가인물정보
역사관
구술채록
연구자료
전시도록
복간도서
지식총서
통계
수상작 아카이브
웹진
웹진아카이브
기획기사
칼럼
만화리뷰
기획칼럼
인터뷰
추천만화
지금만화(디지털)
만화계소식
행사소식
카드뉴스
소장품
주요소장품
소장자료 연구
소장품 열람·복제
소장품 디지털 파일 제공
소장품 대여 안내
이용안내
만화규장각 소개
만화도서관 안내
Open API 안내
오시는 길
자료기증
FAQ
로그인
전체메뉴열기
연구자료
한국극예술학회, 웹툰 플랫폼의 매체성에 근거한 OSMU 활용의 한계 ―웹툰과 영화 <여중생 A>를 중심으로
이 연구는 OSMU의 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OSMU의 실패 원인과 내용을 분석하여 현재의 지나친 낙관론을 경계하는데에 있다.
2024-07-22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첨부파일
뷰어로보기
한국극예술학회, 웹툰 플랫폼의 매체성에 근거한 OSMU 활용의 한계 ―웹툰과 영화 여중생 A를 중심으로.pdf
0
URL 복사
이전글
한국기초조형학회, 웹툰에서의 영화 연출 적용에 관한 연구 -윤태호의 <이끼>를 중심으로-
2024-07-16
다음글
한국국회학회, 국내 웹툰 원작의 OTT 활용 사례와 웹툰 지식재산(IP)의 세계관 확장에 대한 제언
2024-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