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웹툰으로 즐겁게 공부한다, 지식교양 웹툰 서비스 ‘이만배’출시

웹툰 플랫폼 기업 노틸러스는 지식교양 웹툰 서비스 ‘이만배(이걸,만화로배워!?)’를 15일 공식 론칭했다.

2022-08-16 한국만화영상진흥원

 external_image

△ 노틸러스_이만배(이걸,만화로배워!?)

웹툰 플랫폼 기업 노틸러스(Nautilus)는 지식교양 웹툰 서비스 이만배(이걸,만화로배워!?)’15일 공식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15일 웹버전으로 먼저 출시했으며, 올해 4분기 중 앱과 에듀테크를 접목한 서비스 또한 출시할 계획이다. ‘이만배는 지루하고 어려운 교양지식을 재미있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웹툰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만배는 전문지식을 갖춘 탄탄한 작가진이 핵심 경쟁력이다. 김선웅(굽시니스트), 김도윤(갈로아(Gallois)), 정소영(압듈라) 작가 등 지식교양 웹툰 작가들의 신작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김도윤(갈로아) 작가는 <공룡의 생태>, <공룡의 진화>로 일본 아마존 학습만화 랭킹 1, 2위를 달성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이며, 직접 곤충을 연구하고 있다. 김희열(herec) 작가는 현역 주짓수 코치로서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렛츠 주짓수>를 집필해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에 이만배에서 만화가로 정식 데뷔한다.

노틸러스는 국내 웹툰 유료화 시장을 개척한 레진엔터테인먼트(레진코믹스공동창업멤버인 이성업 대표를 중심으로 지식 교양을 웹툰 형태로 습득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콘텐츠 스타트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