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웹소설·웹툰 플랫폼 블라이스(www.blice.co.kr)의 오리지널 웹툰 '재난소녀'가 음악까지 그 영역을 넓힌다.
㈜스토리위즈(대표이사 전대진)는 6일 지니뮤직과 협업하여 제작한 웹툰 '재난소녀'의 OST 앨범이 공개된다고 밝혔다.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재난소녀'(글: 신선젬, 그림: 김병관)는 감정이 격해지면 지구에 자연재해를 일으킨다는 이유로 평생 격리당해 살아온 주인공과 그녀를 감시하기 위해 가짜 가족이 된 비밀 요원들의 이야기이다. 주인공 지구원이 인생 첫 학교생활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성장하는 내용으로, 매주 금요일 새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재난소녀' OST 'Fly Away'는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설렘 가득한 학교생활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밴드 '소란'의 멤버이자 BTS, 임영웅, 정승환 등과 작업한 국내 최정상 기타리스트 이태욱이 작사, 작곡, 연주, 가창을 모두 담당했다.
중독성 있는 기타와 드럼사운드가 매력적인 'Fly Away'는 6일 오후 6시 AI 음악플랫폼 지니를 비롯한 다수의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또한 '재난소녀' 장면을 담은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블라이스는 '재난소녀' OST가 공개되는 시점에 맞춰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재난소녀' OST 감상 후 감상평을 남긴 독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재난소녀' 렌티큘러 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재난소녀' OST를 시작으로 스토리위즈는 지니뮤직과의 협업을 활발하게 이어간다. 다가오는 25일 블라이스 오리지널 웹툰 '숲, 캠핑카, 그리고 고양이' OST가 공개된다. 또한 자사 웹소설·웹툰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KT그룹의 미디어 밸류체인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