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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 ‘입학용병’, 라인망가 9월 거래액 16억 돌파…단일 작품 중 올해 최대 기록

밀리터리 액션과 학원물 결합한 신선한 스토리로 라인망가 누적 조회수 3억 뷰 기록

2023-10-18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네이버웹툰은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에서 연재하는 웹툰 ‘입학용병(글/그림: YC/락현)’의 9월 거래액이 16억 3천만원(1억 8천만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인망가에서 서비스하는 단일 작품 중 올해 최대 월 거래액 기록이다.


웹툰 ‘입학용병’은 비행기 사고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고도의 전투 능력을 키우며 ‘용병’으로 살아온 주인공 ‘유이진’이 한국에 돌아와 가족과 재회하며 여러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작품이다. 한국에서는 2020년 첫 선을 보인 후 줄곧 인기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라인망가에서 2021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해 밀리터리 액션과 학원물을 결합한 신선한 스토리와 뛰어난 액션 작화로 인기를 확대해왔다. 2022년 4월에 라인망가 누적 조회수 7,000만 뷰를 돌파하고 2023년 10월에 3억 뷰를 넘는 대기록을 세웠다. 2022년 라인망가 남성 랭킹 2위, 지난 10월에는 라인망가 종합 랭킹 1위에 올랐다.


‘입학용병’은 한국어와 일본어를 비롯해 영어, 프랑스 등 10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전 세계 독자들의 큰 호응을 받아 누적 조회수 11억 뷰를 넘는 글로벌 IP로 성장했다.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김신배 공동 대표는 “네이버웹툰 글로벌 플랫폼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창작자와 사용자가 활동하는 만큼,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의 작품들이 일본 시장에서 더 많은 독자를 만나고 수익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앱 중심의 라인망가와 웹 중심의 이북재팬 플랫폼을 통해 2,000만 명 이상의 월간활성이용자(MAU)를 확보하고 있다. 라인망가는 오리지널 웹툰의 인기를 확대하는 한편 이북재팬과 시너지를 강화하면서 일본 대표 디지털 만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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