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한국웹툰산업협회, 오는 30일 ‘제1회 웹툰 산업의 날’ 선포식 개최

10월 28일을 웹툰 산업의 날로 선포하는 선포식 행사 진행

2023-10-27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는 10월 30일 17:00에 상암 스탠포드호텔코리아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3 웹툰 산업의 날 WID & WITH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웹툰 산업의 날 WID & WITH‘ 행사는 웹툰 산업의 지속 성장과 선순환 구조의 생태계 구축을 도모하고 웹툰 산업 상생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웹툰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함께 해주신 업계 종사자와 국회의원, 행정부처, 관련 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여한다. 


협회는 웹툰 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기여해 주신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김승수 국회의원, 이장우 대전시장,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10월 28일을 웹툰 산업의 날로 선포하는 선포식 행사를 진행한다. 업계는 글로벌 웹툰 산업의 시대를 맞이하여, 매년 10월 28일을 ‘웹툰 산업의 날’로 제정하기로 했다. 올해는 10월 28일이 주말이라 부득이하게 선포식은 30일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은 “짧은 역사 속에서도 눈부신 발전을 해온 웹툰 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온 웹툰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함께 축하하고자 준비한 행사다. “WID & WITH”(위드 앤 위드)는 Webtoon Industry Day의 약어인 WID를 표현하면서 동시에 ‘함께’라는 의미의 “WITH”와의 발음 상의 공통적인 특징을 통해 ‘전 세계가 웹툰 산업의 날을 통해 하나로 함께 이어진다’는 의미를 지닌다. 이번 행사를 통해 웹툰 산업이 글로벌 K-콘텐츠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웹툰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구글플레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