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
아카이브
웹진
이용안내

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일본 현지 뜨겁게 달군 파격 심각 로맨스 [시크릿 동맹], 4/19(금) 성공적 첫 화 방영, 매주 금요일 국내 공개 확정

남성공포증X여장남자, 스토커X바람둥이의 파격 삼각 로맨스, 일본 OTT TVer 드라마 랭킹 5위 기록, 국내 팬들의 기대 최고조

2024-04-24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키다리스튜디오 자사 레진코믹스의 웹툰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드라마 [시크릿 동맹]이 지난 4월 4일(목) 일본 현지에서 첫 화를 성공적으로 방영한 뒤 지난 4월 19일(금) 한국에서도 1화를 공개하며 국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 [시크릿 동맹]은 일본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에이벡스의 그룹사인 에이벡스 필름 레이블즈와 <명탐정 코난> 등의 애니메이션을 포함하여 전국에 방영되는 다수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일본 방송국 요미우리 TV가 키다리스튜디오와 공동 제작으로 참여하며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높이기도 했다.

 



드라마 [시크릿 동맹]은 남성 공포증으로 인해 사람들과 거리를 두지만, 잘생긴 외모로 의도치 않게 인기를 끄는 ‘시안’이 자신에게 집착하는 여장남자 스토커 ‘리츠코’, 여자라면 무조건 좋아하는 바람둥이 ‘하스미’와 얽히며 벌어지는 삼각 로맨스. 글로벌 플랫폼에서 총 1,253만 뷰수를 기록한 원작의 명성에 걸맞게 [시크릿 동맹]은 일본 첫 화 방영 전부터 공개된 메이킹 영상 등 SNS 게시물 조회수가 2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주 4화까지 공개된 이후 SNS에서는 “그냥 각오하고 보세요!”, “잠깐, 머리가 따라가지 못해 큰일이다”, “취향 저격 드라마” 등의 호평이 쏟아지며 그 열기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1화 공개 직후 일본 OTT인 TVer에서 드라마 랭킹 5위를 기록하며 국내 팬들의 관심 또한 최고조를 달리고 있다. 일본 현지에서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드디어 국내에서도 지난 주인 4월 19일(금) 첫 화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드라마를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국내 첫 방영과 함께 공개된 한국 포스터에서는 붉은 끈으로 연결된 ‘시안’, ‘리츠코’, ‘하스미’ 세 사람의 비주얼과 함께 ‘이 삼각 로맨스는 터무니없이 위험해’라 쓰인 강렬한 카피가 돋보이며 이들이 선보일 아슬아슬한 삼각 로맨스에 대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비밀은 진실을 감추고, 사랑에 빠지게 해’라는 의미심장한 문구 또한 더해져 아슬아슬한 세 사람의 삼각관계가 과연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시크릿 동맹]의 일본 현지 제작에 참여한 주식회사 에이벡스 필름 레이블즈의 니시야마 츠요시 집행임원은 “소중한 파트너인 키다리스튜디오와 드라마를 공동 제작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첫번째로 공동 제작한 작품이자 키다리스튜디오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시크릿 동맹]은 일본에서 좋은 출발을 기록했다. 본 작품을 계기로 한국, 일본 뿐만 아니라 그 외 국가에서도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요미우리 TV 컨텐츠 전략 센터 마츠모토 가즈히사 센터장은 “[시크릿 동맹]이라는 매력적인 인기 원작을 제공해 주신 것에 감사하고 있다. 일본 방송국이 한국 원작을 드라마화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와 중독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내며 이미 많은 팬들이 생겨나고 있다”며 [시크릿 동맹]의 일본 현지 인기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추가로 “양 측의 강점을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 [시크릿 동맹]이 일본 국내는 물론 한국에서도 많은 시청자들을 사로잡기를 기대한다. 아시아로부터 세계를 타겟으로 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전개를 함께 모색해 가고 싶다”고 언급하며 [시크릿 동맹]의 한국 첫 공개를 앞둔 기대감을 드러냈다.



 

키다리스튜디오 영상콘텐츠본부 정재욱 이사는 "자사의 인기 웹툰 [시크릿 동맹]이 드라마로 재탄생 되어 일본 현지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는데 이어, 국내에서도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신선한 컨셉과 예측 불가한 스토리, 여기에 일본 현지 제작사와 키다리스튜디오가 함께 제작해 퀄리티를 높였다는 무기를 내세워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강한 인상을 남길 것이라 자신한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앞으로도 자사 IP를 활용한 영상화 작업을 꾸준히 지속할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에 탄탄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제껏 본 적 없는 파격 삼각 로맨스 드라마 [시크릿 동맹]은 일본 현지에서 매주 목요일 요미우리 TV를 통해 오전 00시 59분 방영, 총 12부작으로 공개된다. 방송 후에는 TVer에서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 후쿠오카 방송 4월 8일 새벽 1시 29분, 주쿄 TV 4월 9일 새벽 1시 24분부터 방송)



 

국내에서는 4월 19일(금)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00시에 채널J를 통해 공개되며, 티빙, 웨이브, 왓챠, KT 지니 tv, SK Btv, 네이버 시리즈온, 케이블 TV VOD, 헤븐리 등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원작 웹툰 [시크릿 동맹]은 레진코믹스 플랫폼(www.lezhin.com)을 통해 전 회차 감상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