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한국만화문화연구소 6월 <이달의 출판만화> 선정,발표!

『커튼 뒤에서』, 『알앓이 1,2권』, 『어쩌다 보니 가구를 팝니다』, 『오리들』 소개

2024-06-05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문화연구소 6월 <이달의 출판만화> 선정,발표!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신일숙)부설 만화문화연구소(소장 이재민, 이하 만화문화연구소)는 6월 이달의 출판만화로 『커튼 뒤에서』, 『알앓이 1,2권』, 『어쩌다 보니 가구를 팝니다』, 『오리들』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커튼 뒤에서』(바람북스 펴냄)는 이탈리아에서 극작가, 어린이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사라 델 주디체가 첫 출간한 그래픽노블로, 어린아이 눈에 비친 홀로코스트에 대해 이야기 한다.

  『알앓이』(보리출판사 펴냄)는 어린이잡지 『개똥이네 놀이터』에서 2년 동안 연재하며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며, 주인공 고목이와 친구들이 사라진 '마법의 등딱지'를 찾기 위한 여행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신비한 모험 이야기이다

  『어쩌다 보니 가구를 팝니다』(길벗 어린이 펴냄)은 AFCC 일러스트레이터 갤러리 선정 작가 이수연 작가의 작품으로, 작가의 자전적 경험이 담긴 이야기이다. 현실에서 진정한 행복과 꿈을 갈망하는 이들의 고달픔을 위로하고 응원하며, 인생에서 중요한 가치를 포기하지 않는 사람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았다.

  『오리들:돈과 기름의 땅, 오일샌드에서 보낸 2년』(김영사 펴냄)는 캐나다의 유명 만화가 케이트 비턴의 첫 장편 그래픽 노블로, 2022년 출간되어 뉴욕타임스, 뉴요커, 타임, NPR등이 선정한 올해의 책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만화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아이너스 어워드에서 최고의 그래픽 회고록 및 작가상을 수상하며 언론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만화문화연구소의 이재민 소장은 "6월 선정 작품에서 공통분모를 찾는다면, 인간들이 인간들에게, 인간이 다른 생명체에게, 또는 내가 나에게 저지른 잘못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인데 사실 우리는 공존에 대한 답을 알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은, 그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는 셈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