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오늘하루 그만보기
아카이브
만화아카이브
작가인물정보
역사관
구술채록
연구자료
전시도록
복간도서
지식총서
통계
수상작 아카이브
웹진
웹진아카이브
기획기사
칼럼
만화리뷰
기획칼럼
인터뷰
추천만화
지금만화(디지털)
만화계소식
행사소식
카드뉴스
소장품
주요소장품
소장자료 연구
소장품 열람·복제
소장품 디지털 파일 제공
소장품 대여 안내
이용안내
만화규장각 소개
만화도서관 안내
오시는 길
자료기증
FAQ
아카이브
만화아카이브
작가인물정보
역사관
구술채록
연구자료
전시도록
복간도서
지식총서
통계
수상작 아카이브
웹진
웹진아카이브
기획기사
칼럼
만화리뷰
기획칼럼
인터뷰
추천만화
지금만화(디지털)
만화계소식
행사소식
카드뉴스
소장품
주요소장품
소장자료 연구
소장품 열람·복제
소장품 디지털 파일 제공
소장품 대여 안내
이용안내
만화규장각 소개
만화도서관 안내
오시는 길
자료기증
FAQ
로그인
전체메뉴열기
기획기사
[BICOF2012 특집] 8월, 우리는 만화(manhwa)로 소통한다 : 공식행사
앞서,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개요와 소개, 포스터, 트레일러, 별별만화서포터즈 등을 소개했다.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주요 행사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오늘은 축제의 처음과 끝을 보여주는 공식행사를 살펴보도록 하자.
2012-08-01
디지털 만화규장각 편집부
0
URL 복사
앞서,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개요와 소개, 포스터, 트레일러, 별별만화서포터즈 등을 소개했다.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주요 행사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오늘은 축제의 처음과 끝을 보여주는 공식행사를 살펴보도록 하자.
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화려한 시작!!
제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2012)는
2012년 8월 15일 17시부터 한국만화박물관에서 19일까지 5일간 펼쳐질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시작되는 개막식은 홍보대사 호란이 직접 진행한다. 그간의 홍보대사들이 손님의 역할에 머물렀다면 이번 15회에서는 축제의 주인로써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이러한 독특한 형식뿐만 아니라 BICOF 2012의 개막식은 이제까지 어떤 개막식과도 다른 독특하고 이색적인 구성으로 관객과 어우러지는 진정한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다음 해 축제의 포스터 작가이자 특별전의 작가가 될 부천만화대상의 시상식과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의 시상식이 함께 거행되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만화를 위한, 만화인들을 위한 아름다운 밤!
부천국제만화축제만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우리시대 한국만화를 이끌어가는 신, 구세대 만화가들이 함께 모이는 공식 파티일 것이다. 그야말로 만화가를 위한 만화가들이 주인공인 ‘만화인의 밤’은 만화계 종사자들 200여명이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이다. 이번 BICOF2012의 공식 파티 ‘만화인의 밤’은 제15회부천국제만화축제의 주제인 ‘세상과 소통하는 만화’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대화를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한국 만화 대표 캐릭터들 총출동!
행사장 전체를 순회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만화캐릭터퍼레이드는 축제기간 5일간 매일 펼쳐지는 축제의 대표 행사이자 여느 축제에서는 보기 힘든 색다른 볼거리이다. 이번 BICOF2012에서는 축제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대규모 캐릭터 퍼레이드를 위해 시민 퍼레이드단을 사전 모집했다. 선발된 시민 퍼레이드단이 대한민국 대표 만화 캐릭터들과 함께 직접 퍼레이드에 참여하여 시민과 하나로 어우러져 참여와 소통으로 더욱 흥겨운 축제의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형 캐릭터 에어바운스와 에어벌룬, 빅퍼펫 등의 모습으로 우리 곁에서 함께 걷는 캐릭터들과의 즐거운 난장이 축제의 즐거움과 만화에 대한 애정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줄 것이다.
축제는 끝나도, 만화 도시의 여름은 식지 않는다!
만화의 도시 부천에서 5일 동안 열린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2012년 8월 19일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열리는 폐막식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5일 동안의 축제에 대한 감사 인사와 간략한 보고가 진행되며, 특히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 해단식과 2013년을 위한 출정식이 진행된다. 이어서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의 시상식과 함께 코스프레최강자대회 수상자들의 시상을 끝으로 열 다섯 번째 부천국제만화축제는 폐막하고 열 여섯 번째, 도시를 만화로 만들 상상에 빠져들게 되는 것이다.
1. 개막식
“BICOF2012 공식 개막, 그 축제의 시작” ,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개막식은 축제가 시작하는 15일(수)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6시 15분부터 진행될 에정인 개막식은 17시까지 야외 공연 및 페드카펫, 방명록 이벤트, 개막퍼레이드 등으로 이루어질 사전행사와 개회선언, 축하공연, 부천만화대상 시상등으로 이루어진 공식행사 및 축하 리셥션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내외 만화 관계자 및 관객들 약 300여명이 모여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는 자리가 될 개막식은 사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있다.
사전행사에서는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캐릭터 퍼레이드와 야외공연, 포토월이 운영되며,
만화가들과 VIP들이 입장하는 레드카펫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홍보대사 호란의 진행으로 라디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개막식은 이제껏 본 적 없던 가장 독특한 축제의 개막을 알릴 것이다. 또한 행사소개영상과 함께 단체 플래쉬몹이 이어질 예정이며
식후행사로는 축하 리셉션이 준비되어 있다.
2.
폐막식
“BICOF2012 함께했던 즐거웠던 시간”,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폐막식은 축제의 마지막날인 19일(일) 16시 개막식을 진행했던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폐막식에서는 5일 동안의 축제에 대한 감사인사와 간략한 보고가 진행될 예정이며, 에필로그 영상 상영 및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 코스프레최강자대회의 시상식, 폐막 세레모니 등이 거행되며,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3. 만화인의 밤
“만화를 위한, 만화인들을 위한 시간”,
제 15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는 만화가들과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만화인의 밤을 공식행사로 개최한다.
8월 17일(금) 18시부터 네트워킹관에서 진행될 이 행사는 우리시대 한국만화를 이끌어가는 신·구세대 만화가들이 함께 모여서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슬로건인 세상과 소통하는 만화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4. 만화 캐릭터 퍼레이드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들과의 즐거운 놀이”, 만화 캐릭터 퍼레이드는 시민과 만화 캐릭터가 함께 참여하여 도시축제의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내는 어울림의 한마당이다.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축제 기간 내내 진행될 이 행사는 축제 행사장 곳곳을 대한민국 대표 만화 캐릭터들이 퍼레이드하여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BICOF2012에서는 축제의 주제 ‘소통’을 컨셉으로 시민 퍼레이드단을 사전 모집하여 시민들의 축제 참여의 폭을 넓혔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만화캐릭터들과 시민 퍼레이드단의 화려한 만화 캐릭터 퍼레이드가 축제의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주요동선은
야인시대 캠핑장 → 주제전시관 → 잔디광장 → 만화박물관이다.
이밖에
BICOF2012 내용 더보기
<= 클릭!!
* 축제 세부사항은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이전글
[BICOF2012 특집] 8월, 우리는 만화(manhwa)로 소통한다 : 별별만화사랑서포터즈
2012-07-31
다음글
[BICOF2012 특집] 8월, 우리는 만화(manhwa)로 소통한다 : 페어
201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