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자체 출연기관으로 DC(Development Center) 역량교육 기법 선도적 도입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난 7월 19일, 소새울어울마당(부천시 소사본동)에서 중견간부 및 각 부서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022-07-21 한국만화영상진흥원

external_image

△ 출처_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난 719, 소새울어울마당(부천시 소사본동)에서 중견간부 및 각 부서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진행된 역량강화 교육은 DC(Development Center, 역량개발 교육) 방식의 교육으로서 DC는 일종의 충전용 프로그램이다. 한 마디로 직원들의 스킬을 향상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리더십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일반적인 주입식 교육을 벗어나 역할 연기 수행’, ‘과제물 현장 기안등 실습 형태의 교육으로 운영되었다.

본 교육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짧은 시간 동안 모의 과제를 수행하고, 개인별 수행 결과에 따른 피드백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본인의 역량을 진단받고, 업무역량 증진에 대한 개선 방향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_한국만화영상진흥원


참가자 중 백수진 경영지원팀장은, “특히, ‘역할변경 가상 면담을 통한 소통 실습은 자신의 문제해결 능력 점검과 업무지시 방법 및 부하, 동료 직원들과의 소통 역량에 대해 전문가의 진단, 코칭이 자신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진흥원 최중국 교육사업팀장은 본 교육은 우리나라 중앙정부나 공공기관, 광역단체, 대기업 등에서 도입하여 운영되는 교육시스템으로, 지자체 출연기관으로 선도적인 교육기법을 도입하였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스스로 진단받고 개선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이번 교육의 성과를 평가하여 좀 더 깊이 있는 교육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