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계 소식

초기화
글자확대
글자축소

화제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힐링 감성을 '웹툰'으로도 만날 수 있다.

원작 드라마의 스토리 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도 추가로 선보인다. ‘영어-일본어-중국어’로 번역되어 해외서도 연재될 계획이다.

2022-07-28 한국만화영상진흥원

external_image

△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_네이버웹툰


 27, ENA채널 수목드라마<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네이버웹툰으로 재탄생했다. 매주 목요웹툰으로 정식 연재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최고 시청률 15.8%돌파하였으며, 넷플릭스 비영어 TV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웹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에서 사건들을 해결하는 성장기를 그린다60화 분량으로, 원작 드라마의 스토리 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도 추가로 선보인다. 국내 연재 시작 후,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하여 영어-일본어-중국어로 번역되어 해외서도 연재될 계획이다.

 네이버웹툰은 웹툰과 드라마를 연계한 새로운 시도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앞서 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SBS <홍천기>, KBS <굿닥터> 등의 드라마를 웹툰으로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