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아카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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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 기간 2016-07-25 ~ 2016-08-25
  • 제출 마감 2016-08-25
  • 시상 내역

    전체

  •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 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선정&공모 내용

● 개요

- 공 모 명 :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 주 최 : 문화체육관광부
- 주 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후 원 : 카카오, EBS, 티캐스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모닝글로리, 로이비쥬얼
- 포상내역 : 일반부 24개, 청소년부 16개 포상
- 접수기간 : 2016년 10월 10일(월) ~ 10월 27일(목) 11시까지


● 주제

- 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 2016년 10월 10일(월) ~ 10월 27일(목) 11시까지
 ※ 9월 중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홈페이지 오픈 
- 수상작 발표 : 2016년 11월 중(세부일정 추후 공지), 수상작 개별 통보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게재 
- 시상식 : 2016년 12월 중(세부일정 추후 공지)


● 참가대상

- 일반부 : 대한민국 국적의 일반국민(접수일 기준 만 19세 이상) / 
           창업 후 3년 이내 사업자 * 2013년 9월 1일 사업자등록
- 청소년부 :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접수일 기준 만 13~18세 대한민국 국민
※ 개인 또는 팀 참여가능(단, 팀은 3인 이내로 구성)


● 시상내역

[일반부]
- 대상(장르무관 1편) : 5천만원
- 최우수상(영상,게임,만화/웹툰,캐릭터,융복합/서비스,웹드라마스토리(특별부문) 1편)
  : 부문별 각 1천만원
- 우수상(영상,게임,만화/웹툰,캐릭터,융복합/서비스,웹드라마스토리(특별부문) 2편)
  : 부문별 각 5백만원
- 기타 특별상(캐릭터, 5편) : 파트너 시상, 2백만원

[청소년부(중/고등)]
- 대상(장르무관 2편) : 2백만원
- 최우수상(영상, 게임, 만화/웹툰, 2편) : 부문별 1백만원
- 우수상(영상, 게임, 만화/웹툰, 2편) : 부문별 5십만원
- 기타 특별상(장르무관 2편) : 5십만원

※ 적합한 수상자가 없을 시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심사기준

[일반부]
- 기획력 : 소재와 설정이 독창적이고 참심하며 차별화 되었나?
- 완성도 : 작품성과 제작까지 이어질만한 완성도를 갖추었나?
- 상업성 : 대중성, 보편성, 향후 사업화 시 성공요소 및 가능성을 갖추었나?

[청소년부]
- 창의성 :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독창적으로 표현하였는가?
- 가능성 : 작품의 아이디어 및 제작물의 응용가능성이 있고, 발전가능성이 있는가?
- 완성도 : 작품의 주제가 뚜렷하고 표현능력이 우수한가?


● 응모분야

- 일반부 : 영상 / 게임 / 만화·웹툰 / 캐릭터 / 융복합·서비스 / 웹드라마 스토리(*특별부문)
- 청소년부 : 영상 / 게임 / 만화·웹툰


● 
참가방법

- 온라인 접수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홈페이지)
  ①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 알림마당 -> 공지사항 
  ②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공고문 선택
  ③ 공고문 하단의 ‘접수하기’ 를 클릭하여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온라인 신청접수 방식에 따라 접수
  ※ 신청서 작성 및 응모작품 제출은 전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방식만 가능
  ※ 분야별 중복 접수 불가
  ※ 접수 마감시간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종료되므로 마감시한에 임박하여 서두르지 마시고, 미리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공모전 홈페이지 상에서 직접 작성/업로드)]
- 공모대전 신청서 1부
- 영상 등 콘텐츠 파일 각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각 1부
- 필요시 공증 1부
※ 공모전 홈페이지 접수 오픈 시 상기 내용 외 추가 자료 요청 가능


● 작품규격

[일반부(콘텐츠 기획서 및 창작물(파일럿) 제출)]
① 영상
- 기획서 : 기획배경, 영상컨셉, 타깃, 내용, 이미지, 사업화 아이디어(비즈니스 모델 등) 제시
- 파일럿영상 : 해상도 1,280×720 이상 avi 또는 mov 포맷 (ZIP파일/300MB 이내)
※ 2차 심사 대상작 요청 시 고화질 파일을 요청할 수 있음 

② 게임
- 기획서 : 기획배경, 게임컨셉, 타깃, 내용, 이미지, 사업화 아이디어(비즈니스 모델 등) 제시
- 게임데모판 : 플레이 가능한 데모판 게임(게임 소스코드/게임플레이 캡처 이미지(JPG) 첨부) (ZIP 압축파일 형태/1GB 이내)

③ 만화/웹툰
- 기획서 : 기획배경, 만화/웹툰컨셉, 타깃, 내용, 이미지, 사업화 아이디어(비즈니스 모델 등) 제시
- 만화/웹툰 초기분량(1화) : 최소 6컷 이상 ~ 24컷 이내 분량의 만화/웹툰. 350dpi 이상,
                            그래픽 원고/컬러/Jpeg, png 형식(가로형 PDF 파일 또는 ZIP 압축파일 형태/50MB 이내)
※ 2차 심사 대상작 요청 시 고화질 파일을 요청할 수 있음 

④ 캐릭터 
- 기획서 : 기획배경, 캐릭터 컨셉, 타깃, 내용, 이미지, 사업화 아이디어(비즈니스 모델 등) 제시
- 캐릭터디자인 : 캐릭터 기본형 1컷, 응용형 2~3컷 디자인 
                 캐릭터 상품화 디자인(이모티콘 8종, 문구팬시류/생활용품/패션소품 2종 / (선택)기타 상품디자인)
                 A3 사이즈 양식에 맞추어 제작 350dpi 이상, 컬러/Jpeg, png 형식 (가로형 PDF 파일 또는 ZIP 압축파일 형태/50MB 이내)

⑤ 융복합·서비스 
- 기획서 : 기획배경, 플랫폼 컨셉, 타깃, 내용, 이미지, 사업화 아이디어(비즈니스 모델 등) 제시
- 데모파일 : 시연 가능한 형태의 데모파일 (ZIP 압축파일형태 / 600MB 이내)

⑥ 웹드라마 스토리
- 기획서 : 기획배경, 드라마컨셉, 타깃, 주요내용(시놉시스), 사업화 아이디어(비즈니스 모델 등) 제시
- 스토리 : 줄거리(3쪽 이내), 스토리 본문 1회분(20쪽 이내)
           (아래아한글/MS워드 파일. 본문글씨체 : 휴면명조, 바탕체 13포인트)
※ 일반부 법인·팀 신청시 저작물 권리관계 증명서 제출(법무법인 공증 필수)

[청소년부(콘텐츠 기획서 및콘텐츠 창작물(완성작) 제출)]
① 영상 
- 기획서 : 기획배경, 영상컨셉, 타깃, 줄거리 등 제시
- 영상콘텐츠 : 10분 이내의 영상. 해상도 1,280×720 이상 avi 또는 mov 포맷 (ZIP파일/300MB 이내)
※ 2차 심사 대상작 요청 시 고화질 파일을 요청할 수 있음 

② 게임
- 기획서 : 기획배경, 게임콘셉트, 타깃, 내용, 시뮬레이션 시각 이미지 등 게임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내용 제시
- 게임제작물 : 플레이 가능한 데모판 게임(게임 소스코드/게임플레이 캡처 이미지(JPG) 첨부) (ZIP 압축파일 형태/1GB 이내)

③ 만화/웹툰
- 기획서 : 기획배경, 타깃, 줄거리 등 제시
- 만화/웹툰 완성작 : 6컷 이상 분량의 만화/웹툰. 350dpi 이상 그래픽 원고/컬러/Jpeg, png 형식 
                     (가로형 PDF 파일 또는 ZIP 압축파일 형태/50MB 이내)
※ 2차 심사 대상작 요청 시 고화질 파일을 요청할 수 있음


● 문의처

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운영사무국
- Tel. 070-4156-2500
- E-mail : kcontent@detizen.com


● 혜택

[일반부 5개 장르 분야 특전]
① 선정작(아이디어) 관련 본편제작을 위한 CKL 스튜디오, 영상장비, 편집실 등 무료 제공 
② 투/융자 및 관련 컨설팅 지원(크라우드펀딩 지원 포함)
③ 그 외 CKL(콘텐츠코리아랩) 2017년 사업과 연계하여 지원 예정

[캐릭터(일반부) 분야 특전]
① 일본 해외 연수기회 제공(수상작별 1인 한정) 
② 「2017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참가 시 기본부스제공
③ 한국콘텐츠진흥원 캐릭터 지원사업 심사 시 가산점 부여 
④ 파트너사 연계 수상작 사업화 지원
※ 선정작 후속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유의사항

- 제출하신 일체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 응모작품의 저작권과 그에 따른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응모자(창작자)에게 있습니다. 
- 응모 분야 및 형식에 맞지 않는 작품, 다른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 표절 및 복제 등으로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한 경우, 신청서 등의 서류에 허위 정보를 기재한 사실 등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작품을 각색하거나 개작, 표절한 작품은 응모 불가하며, 법적조치 가능
- 수상작품은 주최측의 홈페이지 게시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주최측은 응모작품에 대해 비밀준수 및 보안조치를 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응모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응모작품의 공개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 주최측은 수상작품의 저작물을 변형하거나 이용할 경우 응모자와 별도로 협의하여 정합니다. 
- 영상 제작에 사용된 음악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음원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법인 또는 팀의 공동 창작인 경우, 저작권 소유, 비율 등 권리관계를 명시하여 당사자 서명 후 
  법무법인의 공증을 받아 제출할 것(일반부만 해당)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동일창작물로 분야별 중복 접수 불가합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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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작 (5)